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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젠다넷 이용약관

2006. 10. 20. 제정
2010. 4. 20. 부분 개정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아젠다리서치그룹(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온라인 정보 컨텐츠 서비스 (http://www.agendanet.co.kr, 이하 '서비스'라고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아젠다넷을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아젠다넷을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② 회원은 정기적으로 아젠다넷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회사의 사이트에 제공된 약관에 공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대한민국의 법령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및 기본 원칙)
① 회원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② 회원ID :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③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 받은 회원번호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④ 유료회원, 무료회원 : 유료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무료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외의 무료서비스만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회원을 지칭합니다. "유료회원"은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범위에 따라 月자동결제 회원, 6개월 유료회원, 1년 회원 세 가지 서비스등급으로 구분됩니다. 서비스등급에 따른 자세한 서비스 이용범위는 본 약관 제15조 회원등급 및 가격체계에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⑤ 개인회원, 법인회원 : 개인회원은 개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을, 법인회원은 법인 명의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을 지칭합니다. 개인회원과 법인회원은 서비스 가입절차, 요금 체계, 요금 납부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⑥ 이용요금납입자 :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요금 등 약관에 따른 모든 채무를 이행할 의무가 있는 자로서 개인회원일 경우 이용자를 원칙으로 하며, 법인회원 및 단체회원의 경우 관리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책임자로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이용자와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⑦ 회원탈퇴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그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제 2 장 회원 가입 및 관리]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
① 이용계약은 서비스 이용희망자가 아젠다넷 홈페이지의 회원가입 신청절차에 따라 온라인 양식에 필수입력사항을 기재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는 회원가입 신청서의 기재항목에 이상이 없을 경우 이를 승인함으로써 회사와 이용자간의 서비스 이용계약은 성립됩니다.
② 이용계약은 회원ID단위로 체결하며 계약의 단위는 한 개 이상의 회원ID로 합니다. 단, 복수의 회원ID로 계약을 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의 주체는 법인회원만 가능합니다.
③ 이용신청자가 미성년자(민법상의 행위무능력자 포함)일 경우에는 유료 서비스의 경우 납입자를 법정대리인 (친권자인 부모 등)으로 하여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④ 서비스이용자와 이용요금납입자가 다를 경우 회사는 이를 확인하기 위해 제증명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신청)
① 개인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② 모든 개인 회원은 반드시 회원 본인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제공하여야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실명으로 등록하지 않은 사용자는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③ 타인의 명의(이름 및 주민등록번호)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한 회원의 모든 ID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④ 개인 회원 가입을 위해 이용자가 제공한 주민등록번호는 실명인증 용도로만 사용하며, 회사내 DB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⑤ 법인회원으로 가입하여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이용고객은 회사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법인명, 사업자등록번호 또는 고유번호, 연락처 등)를 제공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회원ID 등의 관리)
① 회사는 기본약관의 주요내용을 서비스 및 회사에 비치 및 게시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합니다.
② 회사는 기본정책으로 한 개 아이디당(One ID) 한 명(One User)의 사용자가 이용함을 원칙으로 하여 서비스하고 있으며, 이러한 원칙을 효과적으로 시행하기 위하여 중복접속차단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ID의 고의적인 유출로 인한 다수이용자의 아이디 공유는 회사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로 엄격히 제한하고 있습니다.
④ 회원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하며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변경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재가입해야 합니다.
⑤ 회원은 회원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서비스 이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다만 제3자에 의한 회원ID 및 비밀번호 부정사용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하여 야기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 조 (회원가입의 유보 및 거절)
①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가.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나. 기타 회사가 재정적, 기술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가. 주민등록표상의 본인실명과 다르게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나. 가입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가입신청을 하였을 경우
다. 기타 관련법령 등을 기준으로 사회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할 우려가 있다고 명백히 인정될 경우

[제 3 장 서비스의 이용]

제 9 조 (서비스 이용)
① 서비스 이용은 무료 서비스인 경우 회사의 서비스 사용승낙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인 경우 회사가 요금 납입을 확인한 직후부터 가능합니다.
② 서비스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능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설비의 정기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또는 부득이한 사정에 의한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0 조 (저작권 등)
① 회사가 서비스하는 자료는 회사가 그에 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는 회사의 자산으로서 저작권법 및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습니다.
② 회사의 서비스 내용을 인용하거나 비영리적 목적으로 사용하실 경우에도 계약 당사자와 회사와의 구두계약이 아닌 서면 계약을 통하여 회사의 출처를 밝힌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허가 없이 전재, 변조, 복사, 양도, 배포, 출판, 전시, 판매하거나 상품제작, 인터넷 및 데이터 베이스를 비롯한 각종 정보서비스 등에 사용하는 것을 금지합니다.
③ 회사의 서비스를 별도의 서면 계약에 의하여 이용하는 경우에도 계약 당사자 이외의 제 3 자에 대한 서비스 제공은 별도의 구체적인 언급이 없는 한 불가하며 이에 대한 손해의 배상책임은 계약 당사자가 집니다.

제 11 조 (서비스내용변경)
서비스 내용이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를 웹사이트 기타 회사의 공지채널을 이용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가. 사용자가 아젠다넷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나.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다. 서비스용 설비 점검,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라.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마.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바. 제14조에 정해진 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 기타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3 조 (서비스 운영자의 의무)
① 회사는 서비스 제공 및 보안과 관련된 설비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적합하도록 유지, 점검 또는 복구 등의 조치를 성실히 이행할 의무를 집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게 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그 책임을 면합니다.
가. 사용자가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게 개별적으로 제공한 사용자정보가 정보제공자 또는 제3자에 의해 누설된 경우
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다. 관계기관으로부터 적법하고 정당하게 수사에 필요한 서류의 열람이나 제출을 서면으로 통지받아 이에 응할 경우
라. 회사가 정한 기간 동안 이용요금 등을 체납하여 신용정보사업자 또는 신용정보집중기관에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제 14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가. 타인의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이용자의 비영리적인 이용 이외의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라.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유포하는 행위
마. 범죄적 행위와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사.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하는 행위
아. 상법 및 정보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자. 기타 서비스의 정상적 운영, 유지 등을 방해하거나 지연시키는 행위
② 유료정보 이용자는 이용요금의 납입의무를 충실히 수행하여야 합니다.
③ 회원은 주소,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이용계약사항에 변동이 있을 경우에는 당해 내용을 지체 없이 회사에 고지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변경한 후 변경내용을 확인하여야 합니다.(단, 법인의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방법에 의합니다.). 고지누락으로 인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이용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 4 장 서비스 이용 및 요금 체계]

제 15 조 (회원등급 및 요금 체계)
① 아젠다넷 서비스의 회원등급 및 요금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V.A.T 포함)

구분

지식레포트
(다운로드 받는 형태의 보고서)

웹콘텐츠
(지식레포트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

무료회원

다운로드 불가능

열람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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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제한 다운로드 가능

6개월 회원
(30,000원)

1년 회원
(50,000원)

법인
회원

1년 회원
(법인회원 요금체계에 따름)

* 1개월은 30일, 6개월은 180일, 1년은 365일 적용

* 법인은 1년 단위 유료회원으로 가입이 가능

[법인회원 연회비 기준표]

기관 총 인원

계약 인원

연간 회비  (VAT 포함)

100인

10

66만원

200인

20

110만원

300인

30

154만원

500인

50

220만원

1000인

100

400만원

1000인 이상

별도협의

② 요금 납입방법 및 요금에 대한 기타의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의 공지 및 서비스별로 정하여진 바에 따릅니다. 다만, 기능의 추가 등 특별한 사유로 그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회사가 정하여 서비스 이용안내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③ 위의 기본적 요금체계 외에 별도로 사용료가 부과되는 서비스의 경우 회사는 서비스 신청자가 신청 전에 용이하게 인지할 수 있는 형태로 사용자들에게 그 내용을 공시하여야 합니다
④ 서비스 내용의 변경이나 등급별 서비스이용범위의 변경은 아젠다넷 웹사이트 공지사항 및 서비스 이용안내에 공지하고, 이러한 공지는 약관 변경에 우선합니다.

제 16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의 납입)
① 이용 요금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납입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② 선불외 납입방법은 회사가 별도로 서비스 성격에 따라 정하는 방법에 따릅니다.

제 17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납입방법)
① 이용요금 납입자는 회사로부터 요금의 청구를 받았을 때 다음 각 호의 1 중 이용자가 선택한 요금납입방법으로 온라인 페이지를 이용하여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② 이용요금의 납입방법은 다음 각 호의 1과 같습니다.
가.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핸드폰결제 : 회사와 계약된 요금 결제사를 이용하여 온라인상에서 이용요금을 납입합니다.
나. 무통장 입금 : 무통장 입금시 입금이 확인된 후에 가입승인이 이루어지며, 서비스 이용자는 입금일자와 입금자명을 정확히 작성하여야 합니다.
③ 법인회원의 경우에는 계좌이체로만 요금 납입이 가능합니다.

제 18 조 (유료서비스 이용요금 납입자)
이용요금 납입자는 회원 당사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의 합의하에 타인을 이용요금납입자로 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이용요금에 대한 이의신청)
① 회사는 이용요금청구 등에 오류가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치합니다.
가. 원칙적으로 사용자가 과다 납입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합니다.
나. 회사의 업무진행상 누락된 청구액에 대해서는 그 금액을 청구합니다.
② 이용요금에 관한 이의신청은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2주 이내에 하여야 합니다.

[제 5 장 계약의 해지 등]

제 20 조 (양도 금지 및 지위승계)
①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다음 제2항 이용고객의 지위승계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합니다.
가. 이용자의 사망으로 그 지위를 상속받은 때
나. 법인이 다른 법인을 흡수 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다. 둘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합병하여 새로운 법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라. 하나의 법인이 2개 이상의 법인으로 분할하는 경우로써 그 분할된 법인들 가운데 1인이 그 사용권을 인수한때
마. 그밖에 1호 내지 4호와 유사한 사유로써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때
③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이용고객 변경사항을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이용계약의 해지)
①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사전에 온라인, 방문, 전화 또는 팩스 등 회사가 인지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② 서비스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 통보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아래 사항으로 인해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이에 대한 민, 형사상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가.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유포 등의 방법에 의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방해한 경우
나. 타인의 사용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하여 부당하게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다. 타인의 계좌번호 및 신용카드번호를 도용한 경우
라. 회사의 사전동의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영리적 목적으로 복제, 출판,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
마. 아젠다넷의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한 경우
바. 아젠다넷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타인의 명예 등 권리를 침해한 경우
사.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를 한 경우
아. 기타 회사의 서비스 사용자로서 부적합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이용자가 자동결제 상품 서비스 이용 중에 해지예약을 한 경우, 이용중인 서비스 종료 이후 별도의 결제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제 22 조 (계약해지의 효과)
①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아젠다넷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며, 회사가 직권으로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말소 전에 회원에게 소명의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등]

제 23 조 (손해배상 등)
① 이용자가 서비스의 내용을 무단복제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인쇄물, CD-ROM, ON-LINE, 인터넷서비스, 기타 프로그램 등의 매체를 통하여 다른 목적에 이용할 때에는 이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이용자에게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본 약관 제11조에 해당하는 규정을 침해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관련법규에 의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 24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및 제3자의 고의적 서비스 방해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로 인해 사용자가 사용을 할 수 없었음에 기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을 면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등으로 인해 입은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25 조 (관할법원)
서비스 이용요금 등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서울중앙지방법원의 관할로 합니다.

제 26 조 (규정의 준용)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상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등 관계법령에 의하며, 법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2006.·10.10. 제정)
본 약관은 2006년 10월 20일부터 적용됩니다.

<부칙> (2009. 8. 1. 부분 개정)
이 약관은 2009년 8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0. 3. 10. 부분 개정)
이 약관은 2010년 3월 1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010. 4. 20. 부분 개정)
이 약관은 2010년 4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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