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젠다넷 ::::
 
 
 
경제·금융 산업·에너지 과학·기술 정보·통신 지역·SOC 기업·경영 정치·행정 외교·안보 사회·교육 문화·관광  

ID

PW

대한민국 아젠다 시사백과
· 메인 바로가기
· 회원 가입 안내
· 처음 오셨어요?
 영역별 디렉토리  



현재 우리 한국은 어디에 서있고 어디를 향해 가고 있을까요?

각종 매체의 홍수 속에서 매일같이 수없이 많은 정보, 지식, 기사가 쏟아지고 있지만 어디 한 곳 우리 한국의 모습을 전체로서 보여주는 곳은 그 어디에도 보이지를 않습니다. 그 각각의 지식과 정보들도 시간의 깊이 속에 곧 묻혀버리고 맙니다.

구체적인 이슈 이슈에 대해서는 검색을 통해서라도 찾아 볼 수 있겠지만 어떤 이슈들이 오늘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지에 대한 전체적인 조감도는 없습니다.

아젠다넷은 바로 여기에서 그 역할을 찾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이슈와 아젠다의 종합 구도와 역사와 시간의 흐름 속에서, 오늘 현재의 모습을 담은 '타임 캡슐'과 같은 '지식과 정보가 체계적으로 정리되고 축약된 저장 공간이자 게이트웨이', 그것이 바로 아젠다넷이 지향하는 모습입니다. 공공기관이 해야할 역할 일수도 있지만 그같은 기관과 역할이 부재한 상태에서는 저희가 그같은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떠 맡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젠다넷은 전문 학술정보를 탐구하는 사이트는 아닙니다. 하지만 적절한 정도의 지식과 정보의 깊이에 눈높이를 맞추어 언제 어디서나 현재의 한국이 한눈에 보여지고 그 단면과 구석구석 산재해 있는 이슈와 쟁점, 그리고 지식과 정보를 가장 쉽게 접해질 수 있는 여러분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간 아젠다넷 회원으로 가입해주신 5만여 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면서 더 큰 관심과 애정을 당부드립니다.

그동안 직장인에서부터 교수님, 선생님, 언론인, 공무원, 정치인 등 다양한 직군에 계신분들이 아젠다넷 회원으로 가입해주셨습니다.
2006년 하반기부터는 중고생, 대학생, 대학원생 등 학생 여러분들의 회원 가입도 크게 늘어났습니다. 아마 각종 이슈와 아젠다를 묻는 논구술 시험들이 일반화되고 있는 추세에 따른 것이라 봅니다.

취업준비생, 각종 수험생 등을 위한 별도의 컨텐츠와 서비스 체계를 마련토록 노력하겠습니다만, 현재로서는 하나의 틀로 밖에는 서비스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 드리면서 조금 더 후일을 기약해봅니다.

지금은 미약하지만 앞으로 조금씩 늘어가게 될 여러분들이 지원해주시는 각종 후원과 회비 수입은 아젠다넷이 한국의 아젠다와 지식 지킴이로 성장해가면서 사회에 더 큰 공헌이 될 수 있는 더 크고 짜임새있는 틀로 커가는데 한푼한푼을 소중히 쓰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한국과 한국아젠다를 해외로 알리고 전파하기 위한 영문화 작업에도 보태쓰려고 합니다.

참고로 아젠다넷은 정책과 경영, 경제, 사회, 법학, 철학, 심리학, 등을 전공하고 그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는 연구진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간 5년에 가까운 시간동안 준비하고 키워온 사이트이지만 아직 저희가 생각하는 모습에는 이르지 못했습니다.
더욱 알차고 유용한 지식과 정보가 채워져 아젠다넷이 한국의 아젠다와 지식의 타임캡슐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가도록 하겠습니다.

아젠다넷의 발전에 여러분의 후원과 참여의 손길을 기대해봅니다.



계좌이체, 신용카드, 핸드폰으로 후원 가능합니다. 아래 '후원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직접 계좌이체를 원하시는 분은 신한은행 140-007-611550 (주)아젠다리서치그룹 으로 후원해주시면 됩니다.
문의 : agendanet@agendanet.co.kr


 자주 찾는 아젠다 키워드
 기획 종합 레포트
 시사 용어
 정책 아젠다
 아젠다넷 열린 지식방
이슈 옴니버스 (영문)
이슈 옴니버스는 전문 연구원들이 국내 주요 시사이슈를 분석하여 요약 정리한 영문 지식 레포트 제공 서비스입니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