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젠다넷 :::: 지식레포트
아젠다 종합 e북-스토어 시사용어 시사법률  

ID

PW

대한민국 아젠다 시사백과
· 메인 바로가기
· 회원 가입 안내
· 처음 오셨어요?
  영역별 디렉토리
경제
국제경제 · 통상
산업 · 기업
환경 · 에너지
과학기술 · 정보통신
SOC · 부동산
외교국제 · 안보
정치 · 행정 · 사법
사회 · 교육
문화 · 역사
아젠다넷 추천레포트
쟁점아젠다 지난호 더보기
이슈 옴니버스 (영문 레포트)
이슈 옴니버스는 전문 연구원들이 국내 주요 시사이슈를 분석하여 요약 정리한 영문 지식 레포트 제공 서비스입니다.
(바로가기)
  이슈&아젠다 종합
  영역별 Key&GW 아젠다
영역별 Key 아젠다
시사이슈별 GW
  정책이슈 & 시사용어
정책 이슈
시사 용어
  지식레포트
  시사 법률 
  시사 영어 
  아젠다 참고지식
직무 포털
열린 지식
30대 참고사이트
해외 사이트
30대 참고도서
경제경영 추천도서
국내외 언론사
멀티미디어
월간 아젠다 / 전자책(e-Book)
1. '유료회원'이신 분들은 지식레포트 별로 매겨진 금액과 상관없이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레포트 제목 아래 Download 옆의 파일명을 클릭하시면,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코인충전 회원'
이신 분들은 코인충전 후 지식레포트를 건별로 구매해주세요. (▶결제안내 바로가기)


한국의 게임산업 현황 및 업계구도
- Download : 한국의_게임산엄_현황_및_업계구도_201206.hwp (42.0 KB)
- 가격 : 2,500원       
한국의 게임산업 현황 및 업계구도

게임산엄 현황
및 업계구도

 

게임산업의 본격적인 성장세가 이어지면서 한국 콘텐츠산업을 이끄는 주력 산업으로 부상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체 콘텐츠 산업 중 수출액 및 영업이익이 가장 높은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의 게임산업 현황 및 최근의 업계구도를 살펴본다.

[주요 내용]

1. 한국의 게임산업 현황

【표/그래프】연도별 국내 게임산업 규모 및 성장률

2. 최근 게임업계 구도 및 동향

【표】게임 상장사 현황

분량 : 4p 형식 :  작성시기 : 2012.6
Reference

문화체육관광부(http://www.mcst.go.kr/)
한국콘텐츠진흥원(http://www.kocca.kr/)
2011년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12.5
2011 대한민국 게임백서, 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11.10
게임업계 구조조정 `소용돌이`(디지털타임즈, ‘08.6.2), 게임업계 `파워피플` 구도 재편(디지털타임스, ’11.12.22), 국내 게임 업계 순위 바뀌었다(스투닷컴, ‘12.2.15), 게임산업, 콘텐츠산업의 중심으로 우뚝(아이뉴스, ‘12.5.31), 게임업계는 지금 '엔씨소프트-네오위즈게임즈'로 화제(Betanews, ’12.6.18) 등 국내 주요 언론보도 내용 종합

관련 파일

[테마] 한국의 게임산업 
정부의 게임 과몰입 대응 대책 및 관련 논란 
온라인 게임의 역사와 발전 트랙
게임의 역사와 게임별 특징 



목록보기

아젠다넷의 지식레포트를 다운로드 받으시려면 ①유료회원 또는 ②코인충전회원을 선택해주셔야 됩니다.

  고객 센터 (FAQ)

자주 묻는 질문 모음에서 원하시는 질문의 답변이 있는지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한글이 없어서 안 열려요
 비밀번호 발송메일이 안와요
 환불은 되나요?
 로그인이 갑자기 안되요
 유료회원vs코인구매 차이?
문의 메일 보내기
지식레포트 저작권 안내
(주)아젠다리서치그룹이 아젠다넷을 통하여 제공하는 컨텐츠(지식레포트 등)의 저작권은 (주)아젠다리서치그룹의 소유이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따라서 아젠다리서치그룹이 제공하는 자료에 대한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원칙적으로 금합니다.
.
아젠다넷 컨텐츠(지식레포트 등)의 저작권 관련 규정
Viewer Download
아래아한글
아크로뱃 리더
MS 파워포인트